RECIPES — #무청시래기

무청시래기 밥

무청시래기 밥

  무청시래기 밥 재료 : 무청시래기, 집간장 한스푼, 들기름 두스푼 양념장 : 간장 4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설탕 반스푼, 매실액 반스푼, 쪽파, 참기름 한스푼, 고춧가루 한스푼, 홍고추, 청고추   만드는 법 무청시래기는 삶아서 먹기좋게 자른후 집간장 한스푼, 들기름 두스푼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둔다. 쌀을 씻어 압력솥에 넣고 준비해둔 1을 그위에 올려준다. 밥이 다되면 무청시래기와 잘 섞어서 그릇에 담아 양념간장을 곁들여 낸다.  

Read more →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재료 : 무시래기 삶은것 두주먹쯤, 간마늘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들기름 1큰술, 국물멸치 8마리, 물 (또는 쌀뜨물), 된장   만드는 법 삶은 시래기는 잘 씻어서 먹기좋게 자른다. 잘라둔 시래기에 된장, 고추가루, 마늘, 들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냄비에 2를 넣고 물 또는 쌀뜨물을 자작하게 부어준후 멸치를 넣고 1시간 정도 푸욱 끓여준다.  

Read more →


시래기 등뼈탕

시래기 등뼈탕

시래기 등뼈탕 재료 : 등뼈 5KG 양념 : 들깨가루, 파, 마늘, 생강, 청주(맛술), 월계수잎, 된장   만드는 법 손질된 등벼는 물에 2시간쯤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솥에 물을 넣고 월계수잎과 청주 생강을 넣어 끓인다. 물이 끓으면 등뼈를 넣고 2~4분 끓여준후 물은 버리고 등뼈는 깨끗이 씻는다. 씻은 등뼈를 솥에 담고 물을 부은후 된장을 걸러넣고 파, 마늘, 무청시래기 들깨가루 를 넣고 같이 끓인후 간을 맞춘다.  

Read more →


무청시래기 들깨볶음

무청시래기 들깨볶음

  무청시래기 들깨볶음 재료 : 무청시래기, 쪽파, 들개가루 1.5큰술, 참기름, 다진마늘 1작은술, 다시우린물 1.5컵, 국간장   만드는 법 마른 시래기는 찬물에 충분히 불려 끓는물에 삶아낸다. 삶아낸 무청시래기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쪽파도 쫑쫑썰어 준비한다. 달궈진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무청시래기를 넣어 볶아내다가 다진마늘을 넣고 함께 볶아준다. 3에 다시우린물을 넣고 끓이듯이 볶아준다. 충분히 볶아졌을때 국간장으로 간을 맞추고 들깨가루를 넣고 조금더 볶는다. 5에 쪽파를 넣어 마무리 한다.  

Read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