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S

무청시래기 밥

무청시래기 밥

  무청시래기 밥 재료 : 무청시래기, 집간장 한스푼, 들기름 두스푼 양념장 : 간장 4스푼, 다진마늘 한스푼, 설탕 반스푼, 매실액 반스푼, 쪽파, 참기름 한스푼, 고춧가루 한스푼, 홍고추, 청고추   만드는 법 무청시래기는 삶아서 먹기좋게 자른후 집간장 한스푼, 들기름 두스푼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둔다. 쌀을 씻어 압력솥에 넣고 준비해둔 1을 그위에 올려준다. 밥이 다되면 무청시래기와 잘 섞어서 그릇에 담아 양념간장을 곁들여 낸다.  

Read more →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무청시래기 된장지짐 재료 : 무시래기 삶은것 두주먹쯤, 간마늘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들기름 1큰술, 국물멸치 8마리, 물 (또는 쌀뜨물), 된장   만드는 법 삶은 시래기는 잘 씻어서 먹기좋게 자른다. 잘라둔 시래기에 된장, 고추가루, 마늘, 들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친다. 냄비에 2를 넣고 물 또는 쌀뜨물을 자작하게 부어준후 멸치를 넣고 1시간 정도 푸욱 끓여준다.  

Read more →


들깨가루 방풍나물 볶음 (SILER DIVARICATE)

들깨가루 방풍나물 볶음 (SILER DIVARICATE)

들깨가루 방풍나물 볶음 재료 : 건방풍나물, 들깨가루, 들기름, 마늘, 대파, 부추약간, 참깨간장, 맛선생, 어간장 만드는 법 마른 방풍나물은 물에 불렸다가 한번 사람아낸다 1에 참깨간장, 들기름, 맛선생 어간장을 넣고 재워둔다. 2를 후라이팬에서 볶아낸다. 방풍나물이 볶아지면 대파, 간마늘, 들깨가루를 넣은 다음 볶아준다. 다 볶아지면 고명으로 부추를 얹고 한번 더 뒤적여 준다.  

Read more →


방풍나물 오징어 무침 (SILER DIVARICATE)

방풍나물 오징어 무침 (SILER DIVARICATE)

방풍나물 오징어 무침 재료 : 방풍나물 한봉지, 오징어 1마리, 통깨 양념 : 된장 1T 고추장 1T, 매실청 3T 요리당 1T, 참기름 1T, 다진마늘 0.5T, 후추가루 조금, 고추가루 1T 만드는 법 오징어는 안을 깨끗하게 손질한 후 껍질을 벗겨준다. 살짝 칼집을 넣어 끓는물에 데쳐내고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다. 방풍나물은 깨끗하게 씻은뒤 삶듯이 데쳐서 찬물에 헹궈 물기를 꼭 짜준다. 위의 양념재료 대로 섞어준다. 1과2와 3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 준다.    

Read more →